블라디보스토크 vvo

볼거리 | 블라디보스톡 관광지 필수코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신선미 작성일18-03-16 18:47 조회3,181회 댓글0건

본문


Address :

Ulitsa Aleutskaya, 2, Vladivostok, Primorskiy kray, 러시아 690007


                         

 

* 혁명광장 (Central Square / Центральная площадь)


블라디보스톡 시내 중심인 스베틀란스카야 거리에 있는 혁명광장은 1937년 강제이주를 위해 고려인들을 집합시켜 놓았던 곳이였지만, 현재는 블라디보스톡 여행의 중심지이자 생활의 중심지가 되는 곳이에요. 
시민들의 휴식처이기도 하고 토요일마다 재래시장이 열리기 때문에 주말에 여행을 하시는 분들에겐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죠.









* 블라디보스톡 기차역 + 시베리아 횡단열차 & 기념비

(Railroad Terminal / Железнодорожный вокзал Владивостока)


러시아의 상징인 시베리아 횡단열차의 시/종착점인 블라디보스톡 기차역!
이곳에는 블라디보스톡부터 모스크바까지 거리인 9,288km 숫자가 적힌 기념비도 세워져있으며, 과거 소련 시절 제2차 세계대전에 쓰인 증기기관차도 전시되어 있어요. 
본래 가지고 있는 의미에 고풍스러운 외관까지 더해 블라디보스톡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해, 현재는 일반기차를 타기 위해 오는 사람들 뿐만 아니라 여행필수코스로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곳이에요.








* 러시아 정교회(포크롭스키 대성당)

(Cathedral of the Intercession / Собор Покрова Пресвятой Богородицы)


블라디보스톡의 랜드마크! 좌우전후 어느각도에서 봐도 러시아 특유의 볼드한 건축양식이 돋보이는 대성당이에요.
이 정교회는 블라디보스토크에 위치한 정교회 사원 중에서 가장 크며 이곳 연해주 일대에서도 가장 큰 교회입니다.
비 신자의 내부 출입이 제한될 만큼 엄숙한 분위기의 내부와 큰 규모답게 항상 기도하기 위해 모인 사람들이 있어요.
안으로 들어가면 여러 성화들로 벽면이 가득하고, 샹들리에와 촛대들로 화려한 느낌이 들기도 하면서 경건하고 정숙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요.
하나의 종교를 넘어서서 러시아인들에게 정신적인 지지대가 되는 곳이므로 정숙하게 행동하셔야 합니다!!
(남자는 모자를 벗고, 여자는 스카프나 손수건으로 머리를 가리신 뒤 입장하셔야 합니다)








* 아르바트거리 (арбат улица)

모스크바에 있는 아르바트거리를 본따서 만든 거리인 이곳은 블라디보스톡에서 가장 번화한 곳 중 하나에요
특히 주변의 건물들이 다른 곳보다 더 유럽스러워서 많은 관광객들이 애정하는 공간이랍니다^^
길의 중간중간에는 분수가, 양쪽으로는 벤치가, 끝에는 바다가 있어서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기에 정말 좋은 곳으로
한쪽에서 소규모 악단이 연주를 하고 있는가 하면, 관광객들을 상대로 그림을 그려주기도 해 러시아의 문화적인 면도 느껴볼 수 있죠.
그리고 카페와 레스토랑, 예쁘고 아기자기한 물건을 파는 상점들도 많아서 거리를 걸으며 감상하고 구경하기에 정말 제격인 곳이에요! 러시아가 개방되어 각국의 상업 문물들을 얼마나 수용하ㅓ고 있는지를 살펴볼 수 있는 곳이에요.






* 잠수함 C-56 박물관 (Submarine Museum)

제 2차 세계 대전 당시에 많은 독일 군함을 침몰시킨 것으로 유명한 전설적인 잠수함! 
승무원들은 영웅으로 숭상받았고, 강한 기뢰와 대포를 보유한 잠수함은 전설이 되었죠.
전쟁이 종결된 후에는 훈련소로 쓰이다가 제 2차 세계대전 승전 30주년부터는 박물관으로 쓰이고 있어요.
안으로 들어가면 잠수함의 연혁과 자료들 뿐만 아니라 선실, 기관실, 조타실등을 구경해 볼 수 있답니다.






* 아르세니예프 박물관 (Приморский музей им. В.К. Арсеньева)

1906년에 건립되었고, 1945년에 개관된 이곳은 연해주 지방에서 가장 오래된 박물관이에요
명칭은 유명한 탐험가였던 아르세니예프(Arsenyev) 이름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100년 이상 된 고고학, 지리학, 민속학 등의 자료 및 희귀한 서류, 2차 세계 대전의 무기와 화폐 등이 소장되어 있고,
블라디보스톡의 탄생부터 현재까지의 역사도 볼 수 있는 곳이에요!







개선문 (Nikolai's Triumphal Arch / Триумфальная арка цесаревича Николая)

일반적으로 개선문은 전쟁터에서 승리한 황제나 장군들을 환영하기 위해 세우는 문이에요.
하지만 블라디보스톡을 비롯한 러시아의 여러 도시에 있는 개선문은 전쟁 승패여부와 무관하게 러시아 황제 니콜라이 2세를 기념하기 위해 건립되었어요. 개선문 앞면의 상층부에는 니콜라이2세의 얼굴이, 뒷면에는 블라디보스톡의 상징인 호랑이가 조각되어 있죠. 
구 소련 정부에 의해 차르(czar)시대의 많은 유적들과 교회 기념비들이 파괴되었다가, 2003년 니콜라이 2세 탄생 135주년을 기념하면서 복원되었대요.






영원의불꽃 

영원의 불꽃은 블라디 보스톡 관광의 필수 코스인 잠수함 C-56의 바로 옆에 위치해있습니다.
이름처럼 밤, 낮, 비가오나 눈이 오나 365일 꺼지지않는 불꽃으로 2차 세계대전 당시 참여했다가 돌아오지 못한 병사들의 희생을 기억하는  의미에서 만들어졌어요. 가운데 위치한 불꽃을 중심으로 왼편에 1941 오른 편에 1945라는 숫자가 쓰여있는데 이것이 바로 러시아가 2차 세계대전에 참여했던 연도와 전쟁이 종결된 연도를 뜻합니다. 
불꽃의 뒤편으로 동판에 새겨진 전사자명단이 끝없이 늘어져있어  얼마나 많은 젊은이들이 희생되었는지 알 수 있어요. 






* 독수리전망대 (Eagle's Nest Mount / Видовая Площадка)

'독수리 둥지'라는 뜻을 가진 오들리노예 그네즈도 산(해발 약 214m)에 있는 전망대로 골든혼베이를 가로지르는 금각교를 비롯해 골든혼, 아무르스키, 우스리스키등의 도시를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장소에요. 
이 곳에서 보는 야경은 정말 아름다워서 블라디보스톡에서 꼭 가야할 관광지에 무조건 드는 곳이에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블라디보스토크 vvo 목록

Total 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