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시마(대마도) TSJ

볼거리 | 쓰시마(대마도) 지역정보

페이지 정보

작성자 공유희 작성일17-01-13 11:55 조회160회 댓글0건

본문


Address :

일본


쓰시마 (대마도) 

원생림과 아름다운 자연

야생과 공생하고 한국과도 가까운 섬

 

 

후쿠오카현의 북쪽 약 132km, 현해탄에 떠 있는 면적 약 709㎢의 나가사키현 최대의 섬. 산들이 빽빽히 이어지고 섬의 북단에서 남단까지 자동차로 약3시간이 걸린다.

 

쓰시마가 최초로 역사서에 등장한 것은 3세기경, 중국의 「삼국지」의 ‘위서’이다. 왜국(후에 일본을 말함)의 한 나라로서 쓰시마국이 등장하고 있지만 한반도에도 가깝고 일본과 대륙과의 중계지 역할도 했다. 그리고 에도 시대에는 10만석의 쓰시마번으로 도쿠카와 가문에 속하고 에도와도 왕래함과 동시에, 쇄국체제 하에서도 조선통신사를 맞이하는 등, 일본외교의 선두기지로서 쓰시마는 존재하였다.

 


 

쓰시마는 면적의 89%가 산림으로 이루어져 있고, 쓰시마 고유의 동식물도 많으며 풍부한 자연으로 가득한 곳이다. 파란하늘과 리아스식 해안의 온화한 바다 경치, 아소 만 일대와 만제키 전망대, 에보시다케의 아름다운 산 경치 등 최고의 풍경을 즐길 수 있다. 쓰시마의 중심부를 돌아보는 알찬 관광코스도 있다. 투명한 바다 위, 무인도인 묘반섬에서 즐기는 바다 카약, 예로부터 영산(靈山)으로 숭배된 시라다케 산 정상까지 올라가는 트레킹 및 섬에서의 조류관찰 코스 등 자연을 테마로 한 어뮤즈먼트와 체험관광을 즐길 수 있다. 그리고 암초에 둘러싸인 리아스식 해안에는 자연적인 아름다운 항구도 많고 사계절 내내 언제나 풍부한 어장으로도 알려져 많은 낚시팬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또한 가미쓰시마 마을에 있는 관광객들 에게 인기 있는 한국 전망대, 1급 멸종위기항목으로 지정되어 있는 쓰시마산 고양이가 공개되어 있는 사오자키공원 내 쓰시마 야생생물보호센터 등 쓰시마에는 볼거리가 가득하다.
 


한국전망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쓰시마(대마도) TSJ 목록

Total 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페이스북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