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여행 정보

중국 지도 정보

장가계 | 장가계에서 만나는 천년고도, 봉황고성

페이지 정보

작성자 laylashin 작성일19-10-25 17:42 조회65회 댓글0건

본문


Address :

중국 후난 성 장자제 시



중국의 4대 고성으로 불리는 봉황고성은 중국 국가지정 4A풍경구이며 묘족과 토가족이 타강을 중심으로 4,000년간 살아온 곳으로 묘족의 고유한 문화를 느껴볼 수 있습니다. 마을 한가운데를 가로지르는 타강과 강을 이어주는 홍교, 그리고 강을 따라 들어선 오래된 수상가옥이 화려한 불빛으로 수놓아지는 봉황고성의 야경은 중국 3대 야경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기도 합니다. 

 

 

홍교예술로


봉황고성을 흐르는 타강은 밤이면 형형색색의 조명들과 강의 운치가 더해져 낭만적인 분위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타강의 남북을 이어주는 어떤 다리에서든 화려한 야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그중 홍교예술로에서의 야경 감상은 봉황고성 관광의 하이라이트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홍교예술로는 그 아치형 교각만으로도 인상적인 곳입니다.

 

 

타강 뱃놀이


봉황고성 타강에서의 뱃놀이는 많은 관광객에게 사랑받는 코스입니다. 배를 타고 타강을 따라 늘어선 고성과 수상 주택들을 보며 옛 정취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데 그 풍경이 아름다워 중국의 베네치아라고도 불립니다. 낮과 밤이 각각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으며, 형형색색의 조명들과 밤거리의 분위기가 타강에서의 뱃놀이를 더욱 황홀하게 만들어줍니다.

 

 

웅희령 고거


중화인민공화국 초대 총리인 웅희령의 생가였던 곳입니다. 웅희령은 어려서부터 ‘호남성의 신동’으로 불리며 천재성을 보였는데, 그와 관련된 물품과 그림들이 보존되어 있으며, 더불어 중국의 옛 역사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웅희령 고거에는 동전과 지폐들이 담긴 단지가 있습니다. 과거에는 단지에 돈을 넣으며 비가 오기를 기원했다고 하는데 현재는 관광객들이 동전을 넣으면서 각자의 소원을 빌고 있습니다.

 

 

 

심종문 고거


봉황은 중국의 대표적인 작가이자 역사연구자인 심종문 선생을 배출한 지역으로도 유명합니다. 심종문 선생은 중국 현대문학의 거장으로 평가받습니다. 그의 대표적인 저작으로는 남녀의 삼각관계를 다룬 <변성>이 있는데 연우봉황쇼에서 극으로 재현되고 있습니다. 심종문 선생은 1987년과 1988년에 노벨문학상 최종후보자까지 올라갔으며, 1988년에 86세의 나이로 별세하였습니다.

 

 

봉황고성 골목투어


현지 골목 투어는 여행지의 정취를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방법입니다. 골목이 주는 정감과 생동감 있는 현지 모습을 직접 두 눈에 담아보세요. 골목골목 작은 상점에서 작은 기념품도 골라보고, 현지 간식들도 맛볼 수 있습니다. 현지 특산품인 생강엿과 깨강정도 맛있으니 꼭 맛보시기 바랍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중국 지도 정보 목록

Total 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페이스북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