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여행 정보

중국 지도 정보

장가계 | 장가계에는 뭐가 있을까? ~삭계욕편~

페이지 정보

작성자 laylashin 작성일19-10-25 17:08 조회67회 댓글0건

본문


Address :

중국 후난 성 장자제 시


삭계욕(索溪谷, 쒀시위) 풍경구


삭계욕은 '안개가 가득한 산촌'이라는 뜻으로 수천 개의 봉우리로 빽빽한 천자산과 달리 맑은 물이 흐르고 드넓은 호수가 자리하고 있어 산수가 어우러진 비경을 볼 수 있습니다. 장자제에서 가장 큰 풍경구로 산 외에도 다채로운 볼거리가 있습니다. 

 

 

서해(시하이, 西海)


서해는 삭계욕 풍경구의 서부에 있습니다. 황제를 호위하는 천군만마의 기세에 의해 솟았다는 봉우리가 운무에 휩싸이면 바위 숲이 바다를 이룬다고 해서 서해라는 이름을 얻게 되었다고 합니다. 수도 없이 이어져있는 봉우리의 바다는 가히 절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봉호(바오펑후, 宝峰湖)


보봉호는 해발 430미터 높이에 위치한 산정호수로, 물길을 댐으로 막아서 만든 인공호수입니다. 산 위에 위치해있다보니 걸어서 이동하기에는 경사가 꽤 가파르기 때문에 보통 보봉호 입구에서 셔틀버스를 타고 선착장까지 이동합니다.장가계 무릉원의 대표적인 수경으로 천하의 절경 속에서 유유자적하게 뱃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위에서 내려다보는 보봉호는 마치 산이 비취를 품고 있는 모습과 같다 하여 '장가계의 비취'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황룡동굴(황룽동, 黃龍洞)


황룡동굴은 석회암으로 이루어진 용암 동굴로서 중국 10대 용암동 중 하나이자 세계에서 두번째로 큰 종유굴입니다. 전설에 의하면 금빛 찬란한 용이 살았다고 전해져 황용동이라 불리게 되었으며, '중화 최대의 아름다운 저택', '중국의 국실', '종유동 중의 최고'라는 이름이 따라다닐 정도로 아름다운 동굴입니다. 끝없이 늘어진 석주와 종유석, 석봉들을 색색의 조명이 밝혀주어 신비롭고 화려한 풍경을 볼 수있으며, 지하수가 흐르는 일부 구간에서는 보트를 타고 이동하며 감상할 수 있어 재미를 더합니다.

 

십리화랑(스리화랑, 十里画廊)


십리화랑은 '산수화의 10리 회랑이라는 뜻으로 10리가 조금 넘는 5㎞정도 길이의 풍경 구역입니다. 모노레일을 타고 편안하게 앉아서 풍경을 감상하거나, 레일 바로 옆으로 조성된 길을 따라 산책을 하며 좁은 협곡에 줄지어 선 봉우리와 암석, 그리고 무성한 수풀까지 그야말로 한폭의 긴 산수화같은 풍경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무언가를 닮아서 이름이 붙어있는 곳들이 많은데 약초를 채집하는 노인의 모습을 닮은 노인봉, 선녀들이 관음을 배알하는 듯한 선녀배관음, 소라를 연상하게 하는 해라봉 등을 찾아보는 것도 십리화랑의 재미입니다.

 

장가계 대협곡(大峽谷) 


삭계욕 풍경구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는 장가계 대협곡은 전형적인 석회암 용암 지대로 깊고 긴 대협곡 내에 수많은 작은 협곡들이 있습니다. 2016년에 유리다리가 개통되어 가파른 절벽과 기이한 봉우리들이 솟아나있는 풍경을 더욱 스릴 있게 감상할 수 있게 되었는데, 이 다리는 세계에서 두번째로 높고 긴 투명 유리다리입니다. (가장 긴 투명 유리다리 역시 중국에 있답니다.) 유리다리에는 큰 짐이나 뾰족한 물건, 무거운 카메라를 가지고 들어갈 수 없으며, 유리의 훼손을 막기 위해 준비되어있는 덧신을 신어야 합니다. 하루 8천명, 동시 입장 가능 인원 800명으로 방문 인원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사전 예약은 필수입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중국 지도 정보 목록

Total 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페이스북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