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여행 정보

중국 지도 정보

장가계 | 장가계에는 뭐가 있을까? ~천자산편~

페이지 정보

작성자 laylashin 작성일19-10-25 15:53 조회254회 댓글0건

본문


Address :

중국 후난 성 장자제 시


천자산 자연보호구(天子山自然保護區) 


총 67만 평방km의 천자산 자연보호구는 무릉원의 북서쪽에 위치하며 어필봉, 선녀산화, 하룡공원 등을 포함합니다. 이곳 토착 민족인 토가족에게는 성지와도 같은 곳으로 본래 이름은 청암산이었으나, 토가족이 과거 지도자를 왕천자라고 부른 것에서 천자산이라는 이름이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연중 200일 이상 안개가 끼거나 비가 오기 때문에 맑은 날에 둘러보려면 운이 좋아야 하지만, 안개가 낀 풍경도 마치 수묵화같은 매력이 있는 곳입니다. 장가계 삼림공원 중 가증 늦게 개발되어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가장 잘 보존하고 있으며 기이함과 수려함, 더불어 야성의 미까지 느낄 수 있습니다. 빽빽하게 늘어선 기봉군들의 웅장함은 숨이 막힐 정도며, 특히 구름과 안개가 떠다니는 풍경인 운도(雲濤), 달 밝은 밤의 월휘(月輝), 노을이 붉게 물드는 저녁을 이르는 하일(霞日), 눈 내린 겨울 풍경 동설(冬雪)의 4대 명관으로 항상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천자산 케이블카(天门山索道)


홍콩의 해양공원 케이블카를 만들었던 홍콩안달국제회사에서 투자해서 만든 케이블카입니다. 케이블카가 설치되기 이전에는약 3시간 동안 3,500개의 계단을 올라야 했지만 이제는 케이블카를 6분정도 타면 천자산의 기암괴석과 절경을 감상하며 편하게 정상까지 오를 수 있습니다. 어필봉이나 양가계를 보기 위해서는 반드시 천자산 케이블카를 타야 하며, 고지대에 오르게 되면 저 멀리 장가계 시내의 전경도 볼 수 있습니다. 

 

 

어필봉(御笔峰)


어필봉은 죽기 전에 꼭 봐야 하는 세계의 절경 중 하나입니다. 하늘을 찌를 듯 우뚝 솟아 있는 세 바위 봉우리 위에 푸른 소나무가 자란 모습이 마치 붓을 거꾸로 꽂아놓은 모양을 연상시키며, 과거 황제가 직접 사용했던 붓인 위비(御笔: 어필)를 이곳에 꽂았다고 하여 어필봉이라 이름 붙여졌다고 합니다. 장가계의 지형적 특징을 잘 보여주고 있는 대표적 명소로 수도 없는 봉우리가 줄지어 있으며 푸른 소나무가 마치 한 폭의 산수화를 연상시켜서 천자산 풍경구 중에서 제일 아름다운 경치구로 통합니다.

 

 

하룡 공원(賀龍公園)


천자산 자연보호구에 속해있는 전망대로 중국의 10대 원수였던 하룡 장군을 기념하기 위한 거대한 동상이 세워져 있습니다. 동상의 높이는 6.5m, 무게는 9톤으로 근래 100년 동안 중국에서 만들어진 가장 큰 동상입니다. 병기관(兵器館), 하룡 전시관 등이 함께 들어서 있으며, 전망대 입구에 있는"하룡공원"이라는 글자는 1995년 3월에 강택민 총서기가 직접 쓴 것입니다.

 

 

선녀산화(仙女散花)


선녀산화는 어필봉 반대방향으로 멀리 보이는 바위의 모습이 마치 선녀가 꽃을 뿌리고 있는 모습 같다 해서 선녀산화라 이름 붙여졌습니다. 주변에 크고 작은 수백 개의 봉우리가 솟아 있으며 특히 겨울철 설경은 세계에서 손꼽히는 절경 중 하나입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중국 지도 정보 목록

Total 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페이스북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